양양10경 죽도정과 죽도 산책로 걷기

양양10경 죽도정 정보

죽도정

새소리 바람소리 쉬어가는 곳 죽도정(竹島亭)은 면민의 자발적 모금으로 시작하여 지방행정 지원으로 1965년 5월 13일 준공되었다. 그 후 많은 사람들이 휴식처로 즐기고 놀던 곳이고 일출명소이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기암괴석의 다양한 모습들과 뛰어난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양양 10경은 남대천, 설악산 대청봉(1,708m), 오색령(한계령), 오색주전골, 하조대, 죽도정, 남애항, 낙산사 의상대,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서핑로드입니다.

양양 죽도정 여행 일자 및 여행 코스

1. 여행 일자 : 2023년 11월 11일 토요일

2. 여행 장소 : 양양 죽도정

3. 소재지 : 강원특별자치도양양군현남면새나루길26

4. 관람 코스 : 죽도해변 → 죽도 산책로 입구 → 죽도정 입구 → 성황당 → 흔들바위 → 죽도정 → 죽도전망대 → 죽도 산책로 입구 → 죽도암 → 청허대 → 주절암 → 신선바위, 부채바위 → 인구항

양양 죽도정 다음지도 및 대중교통편

1. 다음지도

카카오맵

2. 출입가능시간

 1) 하계(4/1~10/31) : 06:00 ~ 20:00시까지

 2) 동계(11/1~3/31) : 07:00 ~ 18:00시까지

3. 대중교통편 : 죽도암의 교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지도 죽도정 길찾기를 이용하세요.

양양 죽도정 여행기 및 사진

1. 죽도해변

죽도정

▲ 오늘은 해파랑길 41코스 트레킹 중에 들린 양양10경 중 양양 제6경인 양양 죽도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앞으로 보이는 산은, 옛날에는 섬이었던 죽도이고, 지금 걷고 있는 해변은 죽도해변입니다.

2. 죽도산책길 입구

죽도-산책로-입구

▲ 죽도정 안내도가 있는 갈림길(↖ 죽도산책길, 죽도정)에 도착했는데요. 해파랑길 41코스는 이 갈림길에서 왼쪽의 죽도 산책길을 따라가시면 되고, 죽도정으로 올라가는 길은 오른쪽 방향에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3. 죽도정 입구, 성황당, 흔들바위

죽도정-입구

▲ 죽도정으로 오르는 입구입니다. 앞으로 보이는 건물은 마을을 수호하는 성황신을 모신 성황당입니다. 왼쪽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흔들바위

▲ 흔들바위

죽도봉을 오르다 보면 좌측에서 볼 수 있는 흔들바위로 규모는 작으나 돌을 밀어보면 흔들리고 수년의 세월 속에서도 변함없이 자태를 유지하고 있는 바위로 옛날부터 주민들은 흔들바위라고 부르면서 힘자랑을 하기도 했다.

계단

▲ 죽도정으로 오르는 계단인데요. 앞으로 보이는 전망대는 죽도전망대입니다. 죽도전망대를 지나 오른쪽으로 죽도정이라는 정자가 있습니다.

4. 죽도전망대, 죽도정

죽도전망대-앞

▲ 죽도전망대 앞(← 마을입구, 죽도전망대 ↑, 죽도정·신선바위 →)에서 죽도정을 둘러보고 돌아와서 죽도전망대에 오릅니다.

죽도정

▲ 죽도전망대 앞을 지나면 죽도정(竹嶋亭)이란 정자가 나오는데요. 이곳 죽도정은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이면서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죽도전망대

▲ 죽도정을 구경하고 다시 돌아와서 죽도전망대에 올랐습니다. 죽도에서 조망이 가장 좋은 곳은 이곳 죽도전망대인데요. 죽도 북쪽으로는 죽도해변, 동산포 해변, 동산항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펼쳐지고

인구항-인구해변

▲ 남쪽으로는 인구항과 인구해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5. 죽도암

죽도암

▲ 죽도정과 죽도전망대를 조망하고 다시 내려와서 죽도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만나는 절이 죽도암인데요. 죽도암은 죽도 산책로에 위치한 관음전이 있는 작은 암자입니다.

6. 청허대, 주절암

청허대

▲ 청허대(淸虛臺)

심신이 상쾌하여 세상물정을 잊고 선경에 도달한 청허한 심정이 자연 솟아난다 하여 청허대라고 한다.

주절암

▲ 주절암

죽도전망대-갈림길

▲ 죽도전망대 갈림길(↓ 죽도암, 인구해변, 죽도 전망대 →)

7. 신선바위, 부채바위

신선바위-부채바위

▲ 신선바위(左), 부채바위(右)

신선바위 : 죽도의 신선바위는 옛날에 신선들이 놀던 바위이다. 주변에 연사대, 선녀탕, 부채바위, 장수의 발자국, 장수의 소변자국, 바둑판 모형, 기타 많은 형태의 돌모양이 묘하게 생겼으며, 많은 손님들이 산책하며 구경하고 낚시꾼과 연인들의 휴식처로 찾는 곳이다.

부채바위 : 옛날에 선녀들이 즐기며 놀던 거대한 유적의 형태가 암석으로 남아있는 곳이다. 지금도 많은 관광객이 구경하는 곳이며, 낚시를 즐기는 사람도 많고 연인들의 동해의 일출과 조용한 해안, 그리고 죽오의 경관에 흐뭇한 시간을 보낸다.

선녀탕(仙女湯) : 옛날부터 전해오던 신선바위(유적의 돌하구)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2개의 오목한 돌이다. 지금으로부터 300년 전 어느 유학자가 한시를 지은 문장 속에서 죽도 절구바위라는 구절이 발견된다. 최초의 유래는 알 수 없지만 선녀가 목욕하던 곳이라는 전설로 인해 선녀탕이라 불리며 물은 4계절 동안 유지된다.

※ 물속에 잠겨있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데크로드

▲ 인구항으로 가는 데크로드

8. 인구항

인구항

▲ 오늘은 양양 죽도정과 죽도해변 끝자락에서 시작해 죽도 둘레를 따라 인구항까지 이어지는 죽도 산책로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양양 죽도정과 아름다운 죽도 산책로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